본문 바로가기

Study/Web

웹 디자인 이론 STEP 04.

728x90
반응형

 

웹디자인 이론 STEP 04. 에서는 BX 마이크로사이트 디자인, BX사이트 레이아웃의 종류와 구동의 종류, BX 설계 디자인 레이아웃, BX 마이크로 사이트의 종류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각 기업이나 브랜드들에서 판매촉진이나 각종 이벤트, 캠페인 등을 진행할 때 마이크로사이트를 많이 사용하는 만큼 실무에서 활용도가 많은 영역입니다. 실무나 교육기관에서 배운 내용을 반으로 작성하는 글로 된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BX 마이크로사이트 디자인

BX(Brand eXperience)는 사용자가 브랜드를 느끼는 경험 또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컨설팅이다.

마이크로 사이트(Micro Site)는 독립적으로 광고하는 작은 사이트이며, 개별적인 목적에 맞도록 계되며, 기존의 기업이나 브랜드의 홈페이지의 웹주소와는 다른 개별적인 웹주소를 갖는다.

 

사이트 레이아웃의 종류 & 구동의 종류

1. 화면 전환 스타일(1920 x 980px / +a 페이지)

Fade in & Fade out으로 자연스럽게 화면 전환되는 스타일의 레이아웃을 말한다.

 

2. Z축 스타일(1920 x 980px / +a 페이지)

스크롤을 통해 Z축으로 이동하는 화면 전환 방식을 말한다.

 

3. 스토리 스타일(1920px x +a 단 / 세로 980px)

메인 - 서브 페이지가 가로로 연결되어 스크롤로 이동되는 스타일을 말한다.

 

4. 단일 페이지 스타일(가로 1920px / 세로 980px x +a 단)

메인, 서브 페이지가 세로로 연결된 디자인을 말하며, 원페이지로 구성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형태이다.

 

5. 세로 x 가로 확장형 스타일(가로 1920px 이상 / 세로 980px 이상)

스크롤을 통해 Z축으로 이동하는 화면 전환 방식을 말한다.

 

BX 설계 디자인 레이아웃 - 사용자 환경 디자인 + 브랜드 경험 디자인

  • 그래픽 관점 마이크로 사이트(Graphic Micro Site)
  • 편집적 관점 마이크로 사이트(Editorial Micro Site)

- GNB / Menu : 사이트 컨텐츠를 메뉴 이름으로 구분, 스크롤 시 고정, 마우스 오버

- Main Area : 메인 비주얼(메인 주제, 배경, 꾸밈 요소) / 메인 타이포그래피(대타이틀)

- Sub Contents Area : 서브 컨텐츠 / 서브 타이포그래피(중타이틀, 소타이틀, 본문) / 팝업페이지

- Footer : 주소 및 전화번호, 권리표기 등 회사의 정보가 보여지는 공간

 

BX 마이크로 사이트의 종류

1. 브랜드 제품 홍보 / 브랜드 아이덴티티 소개

브랜드의 신제품을 홍보하거나 브랜드 신규 런칭에 따른 사이트, 이벤트를 진행함으로 홍보 또는 판매촉진 시키는 성향을 가진 사이트의 종류

 

2. 엔터테인먼트 / 문화 / 여행 홍보

문화 컨텐츠를 홍보하거나 새로운 컨텐츠를 소개하는 사이트, 홍보로 인한 참여율 상승과 판매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의 성향을 가진 사이트의 종류

 

3. 기업 상품 홍보 / 기업 아이덴티티 캠페인

기업에서 상품을 홍보하거나 기업의 서비스를 사용해 보도록 하여 참여율을 높히는 성향을 가진 사이트 혹은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의 성향을 가진 사이트의 종류

 

4. 공익단체 / 사회단체 / 기관 캠페인

단체 또는 기관에서 홍보나 기부모금의 목적을 위한 캠페인이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사이트의 종류

 

728x90
반응형

'Study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 디자인 이론 STEP 06.  (0) 2020.10.01
웹 디자인 이론 STEP 05.  (0) 2020.09.30
웹 디자인 이론 STEP 03.  (0) 2020.09.06
웹 디자인 이론 STEP 02.  (0) 2020.09.02
웹 디자인 이론 STEP 01.  (0) 2020.08.30